열린마당

보도자료

제목
한국지방세연구원-고양시정연구원 연구교류 및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
View
59
작성일
2019-01-29

한국지방세연구원-고양시정연구원 연구교류 및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



 오늘(29일, 화) 한국지방세연구원(원장 정성훈)과 고양시정연구원(원장 이재은)은 양재동 지방세연구원 청사에서 연구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연구교류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방세 관련 연구와 학술교류 등을 통해 지방재정 건전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양 기관은 ▲지방세제, 지방재정, 지역경제 등 관련 분야에서의 공동 연구 및 조사 ▲세미나, 포럼, 워크숍 등 학술행사의 공동 개최 ▲학술 정보 및 출판물 등 정보자료의 상호 교환 ▲연구과제의 자문, 심의 및 연구자의 인적교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상호 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지방세연구원 정성훈 원장은 협약식에서“모든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성장하고 잘 살 수 있는 포용적 지역 균형발전 국가로 나아가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지방세 발전을 견인하는 연구기관으로 발전하기를 소망한다”라고 밝혔고, 고양시정연구원 이재은 원장은 “지방재정 전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양시정연구원과 한국지방세연구원이 함께 노력하자”고 하였다.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에 적용되는 지방세‧재정 정책을 연구하는 한국지방세연구원은 수요기관인 지방자치단체의 의견을 정책연구에 반영하기 위해 시‧도 연구원과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 이번 고양시정연구원과의 연구교류협약을 통해 기초지방자치단체의 의견 또한 적극적으로 수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