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세연구원, "강원특별자치도 재정ㆍ세제의 발전방안" 강원도의회 공동 학술세미나 개최

조회수
425
작성일
2022-11-11


한국지방세연구원, "강원특별자치도 재정ㆍ세제의 발전방안" 

강원도의회 공동 학술세미나 개최


 한국지방세연구원(원장 배진환)은 11월10일(목) 강원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재정·세제의 발전방안」을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학술세미나의 주제발표는 ‘강원특별자치도 재정현황과 과제(서정섭 前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선임연구원)’과 ‘별장 중과세 제도 개선방안-제외기준 정비를 중심으로-(이소영 한국지방세연구원 부연구위원)’이 구성되었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적 도입을 위한 정책 제언 및 합리적 추진 전략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실질적인 지방분권을 보장하고 지역의 경쟁력을 제고하여 강원도민의 복리증진을 실현,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추진되었으며, 2023년 6월 시행을 앞두고 있다. 


 주제발표가 끝난 뒤에는 각계 전문가가 참석하여 ‘강원특별자치도 재정·세제의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어진다. 토론의 좌장으로는 ▲하능식 한국지방세연구원 부원장이 토론자로는 ▲전지성 강원연구원 연구위원, ▲윤태섭 충북대학교 교수, ▲이광영 삼정KPMG 전무, ▲박형철 강원도 세정과장, ▲김상영 강원도 자치법령과장이 참여하여, 강원특별자치도 발전 방안에 대한 정책적 제언을 제시할 예정이다. 


※ 자세한 문의 : 유원준 주임 (02-2071-2703)